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GAIQ 문제은행(이걸로 합격함ㅎㅎ)
q. 웹사이트를 방문하는데 있어서
모바일>ㄱ기보고서
q. 전환경로에서 판매 및 전환에 대한 기여도를 터치포인트에 어떻게 할당할지
기여모델
q. 자동 태그는 어떤 트래픽으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는가?
애드워즈 캠페인 트래픽
q. 웹사이트에서 특정한 부분이 잘 기능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보고서는 무엇인가?
컨텐츠 드릴다운 보고서
q. 웹사이트 평균에 대한 측정 항목을 비교하는 데이터 테이블은?
비교
q. pos와 같은 웹과 연결된 기기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로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서 무엇을사용해야 하는가?
측정 프로토콜
q. 다음 중 같이 사용할 수 없는 측정 항목과 측정 기준 조합은?
세션/이탈률
q.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목표를 사용하여 추적할 시 다음 보기 중 할 수 없는 것은?
고객의 평생 가치 (비디오 시청/구매/뉴스레터에가입)
q. 다중 채널 유입 경로 보고서에서 어떤 채널은 추적할 수 없는가?
tv광고 (유/무료 검색, 웹추천, 소셜네트워크)
q. 추천 사이트, 자연 검색, 광고 캠페인 중에서 어떤 것이 전환 경로에 도움을 주었는지 알 수 있는 보고서는?
다채널 유입경로 보고서 (전자상거래 보고서, 목표 보고서, 획득 보고서)
q. 보고서에서 샘플링하기 전에 세그먼트가 적용된다
false
q. 자동 태깅을 사용하는 도착 url에 구글 애즈는 어떤 url태그를 추가하는가?
gclid=
q. 다채널 유입경로보고서에서 마지막 광고, 검색, 광고가 전환과 매출에 기여했다고 본다
q. 멤버십 고객 등과 같은 회사의 내부 데이터를 수집하도록 설정하는 것은?
custon dimesion
q. 두번째 측정 기준은 무엇인가?
좀 더 세분화된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 가능한 측정 기준
q. 웹사이트에서 상품을 찾기 위해서 어떤 검색어로 들어왔는지 추적하기를 원한다면 무엇을 설정해야하는가?
사이트 검색
q. 측정기준은 무엇인가?
더나은 분석을 위해 조직화될 수 있는 데이터 속성 설정
q. 사용자들이 웹사이트에 얼마나 코멘트를 올리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서 무엇을 설정해야하는가?
맞춤 측정항목
q. 광고기능 활성화가 필요한 보고서는 무엇인가?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q. 다음중 세그먼트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것은?
세그먼트는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수정하는 필터이다
q. 아래 파라미터 중 보고서의 이벤트 히트에 포함되는 것은?
카테고리, 액션, 라벨, 값
q. 필터는 처리된 어떤 데이터이든지 소급 적용할 수 있다
false
q. 기본값으로 설정했을 때, 아ㅏ래의 트래픽 소스 측정기준 중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들을 추적하는 것은 무엇인가?
소스, 매체
q.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어떤 종류의 히트를 추적하는가?
이벤트 추적 히트, 전자상거래 추적 히트, 페이지 추적 히트
q.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본설정에서 같은 사용자의 세션을 구분할 수 없을때는?
세션이 같은 기기의 다른 브라우저에서 발생했을 때
q.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캠페인 파라미터의 기준이 아닌것은?
광고그룹 (소스, 매체, 컨텐츠)
q. 만약 캠페인 보고서에서 백투스쿨의 이름을 ㅏㄱ진 캠페인의 데이터만을 포함하려면
퐣ㅁ필터에 필트를 "켐페인이름"을 넣고 패턱능ㄹ
q.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사용자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맞춤 측정 기준에 적용하는 범위는?
사용자 범위
q. 거래 이전에 전환에 기여한 채널을 선정하는 방식은?
지원 전환
q.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의 이점이 아닌것은?
고객들이 이전에 구입했던 상품들을 재주문할 수 있도록 함
q. 맞춤 보고서 유형 중에서 데이터를 고정으로 정렬된 표의 형태로 보여주는 것은?
플랫표
q.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온라인데이터와 오프라인 데이터를 함께 접목시킬 수 있는것은?
데이터 가져오기
q. 구글 애널리틱스가 데이터 처리를 하면 필터링된 데이터를 복구시킬 수 있다
false
q. 웹사이트의 가장 많은 트래픽과 가장 많은 참여를 이끈 사이트의 페이지를 보여주는
모든 페이지 보고서
q.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금지된 데이터 종류는?
개인 식별 가능한 정보
q.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보고서에 데이터가 쌓이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어떤 설정?
샘플링 풀다운 메뉴에서 빠른 응답을 선택한다
q, 데이터 분석에서 세그먼트를 사용하는 이유가 아닌 것은?
보기에서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수정할 수 이씀
q, 여러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식별하기 위해서?
사용자 id
q. 다른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고유한 id를 설정하고 세팅하기
q. 도착 페이지 url을 추적하기 위해 태그를 추가해야하는 캠페인은?
이메일 캠페인
q. 기본 추적 코드로 수집되지 않는 데이터는?
사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웹사이트
q. 구글 에널리틱스에서 사용가능한 목표 유형 4가지
도착 이벤트 기간 세션당 페이지
q. 맞춤 보고서를 공유하면 보고서 내의 데이터도 공유가 된다
false
q. 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한 트래픽의 비율은 어느 보고서에서 볼수있는가?
행동>신규방문vs 재방문 보고서
q.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목표 설정에 금전적 가치를설정하면 다음중 가능한것?
목표 전환 비교와 웹사이트의 변화 및 개선점을 측정할 수있다
q. 캠페인 추적을 하기 위한 태그?
매체, 소스, 캠페인
q.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측정 기준과 측정 항목에 대해서 이용할 수 있는 4가지 매트릭스?
히트 세션 제품 사용자 범위
q.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신규 방문자와 재방문자 비교 기준
고유한 식별자와 쿠키
q. 제품 카탈로그를 얼마나 다운로드 ㅏㅎ는지?
이벤트 추적
q. 새로운 맞춤 채널 그룹을 소급 적용하여 이전에 수집한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다
true
q. 다음 보기 중 트래픽이 웹사이트에 도착했는지
전체 트래픽 보고서
q. 소스가 아닌것?
이메일
q. 리마케팅 목록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자산은?
맞춤 세그먼트
q.ga의 기본 세션 유지 기간
30분
q 측정 항목?
종종 측정 기준과 함께 쌍을 이루어 서렂ㅇ되는 데이터의 숫자
q. 다채널 유입경로를 사용하기 위해 반드시 있어야 하는 기능은?
목표 또는 전자상거래
q. 다중 도메인에서 사용자와 세션을 추적하려먼 먼저 설정해야하는?
교차 도메인 설정